• 순한돌고래
  • @sundori_iii
  • 변덕적인 게으름
[현로] 반발심리 - 몽슈

 

반발심리 / 몽슈 / 플랫폼 시리즈 / ★★★.5
(해당 리뷰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유의하여 주세요)

 

 

*배경/분야: 현대물, 캠퍼스물
*작품 키워드: 현대물, 캠퍼스물, 첫사랑, 비밀연애, 소유욕/독점욕/질투, 다정남, 절륜남, 순정남, 무심남, 집착녀, 후회녀, 까칠녀, 고수위
*남자주인공: 이시현. 한국대 광고홍보학과의 자랑이자 자존심. 준수한 외모와 다정한 성격, 매너 좋은 태도로 어딜 가나 호평을 달고 사는 인물. 그런 그가 유일하게 무심한 것이 있다면 바로 CC였던 희영뿐이다.
*여자주인공: 윤희영. 한국대 광고홍보학과 재학 중. 아무런 문제도 없던 자신의 삶에 멋대로 개입해놓고서, 번번이 자신을 초라하게 만드는 시현이 너무나 싫다.
*이럴 때 보세요: 헤어진 CC의 정신 나간 미련 싸움이 보고 싶을 때
*공감 글귀: “다른 여자랑 놀지 마.”

 

 

#

리디에 출간 되었을 때 볼까말까 고민하다가 이벤트 기간 놓치고... 나중에 타 플랫폼 출간 될 때 보자 했는데 마침 어제 시리즈에 런칭되었더라고요. 본 건 시리즈이지만 책 소개는 리디에서 훔쳐 왔는데 ㅋㅋㅋㅋ 정신 나간 미련 싸움이 보고 싶을 때라고 설명되어 있잖아요?? 이게 딱 이 작품을 소개하기에 적절한 멘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😂😂

 

#

희영이가 잘생기고 누구에게나 다정해서 인기 많은 이시현과 사귀게 되면서 자꾸만 불안해지고 남자주인공은 그 불안감을 없애주기 위해 나름 노력하지만 불안함은 가시질 않고 결국 홧김에 헤어지자고 하는데 그 말을 듣게 된 이시현도 붙잡거나 미련 보이지 않고 걍 빠빠이합니다. 그러다 둘 다 휴학하게되고 같은 학기에 복학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결국 다시 마주치게되면서 지지고 볶고~ 

 

#

한참 후회남, 집착남만 보다가 여자주인공인 희영이가 집착하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재미있었네요. 왜 저렇게 유치한가 싶지만 원래 연애하다가 싸우는게 남이 보기엔 별 거 아닌 걸로 싸우는게 태반이잖아요. 그래서 희영이가 자기는 이시현을 좋아하는게 아니라고 하면서 남자주인공한테 하는 행동과 말이 전혀 다른 것도 그럴 수 있겠다 싶었어요. 더구나 아직 스무살 초반인걸 감안한다면 더더욱이요 ㅋㅋㅋㅋ 나중에 둘이 잘 해결되고 나서도 희영이가 다른 여자랑 놀지 말고 자기랑만 놀라고 할 때도 걍 귀엽기만 했어요. 그 질투심 많은 성격 어디 가겠냐며. 질투 없는 희영이는 또 희영이가 아니기도하고요. 뭐 그런 감정에서 이시현이 만족감을 느끼기도 하고요. 희영이가 본인을 갉아먹을 정도가 아니라면. 그래서 혹시 유치한 생각과 행동 보는 걸 어려워하신다면 요 작품은 피하시는 걸 권해드려요. 희영이가 이시현한테 왜 자기랑 같은 때에 복학했냐고 따지기도 하거든요..ㅋㅋㅋㅋ

 

#

아 진짜 이시현 순정남주 ㅠㅠ 저와 만나고 희영이가 망가지는 것 같으니까 헤어지자는 얘기에도 붙잡질 못하고, 희영이가 관계 요구하는 걸 넘어서 자꾸 자기 몸 내버리듯이 행동하니까 거기에 개빡쳐하고. 비밀연애하다가 들킨 것도 이시현이 못 숨겨서 다 공개되고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희영이랑 있을 땐 존나 순정만 가득한 남자라고 생각했는데 나름 폭스적인 면도 있고. 진짜 이시현이 희영이를 너무 좋아해요. 희영이도 이시현 진짜 좋아하지만 이시현이 희영이를 좋아하는 크기에 비할 수가 없음. 걍 존나 좋아하는듯 ㅠㅠ 뒷 부분 외전(에필로그)에서 이시현 시점으로 짧게 이야기가 실려있는데 이 부분 보면 이시현한테 더 빠지실듯❤️ 나 순정남 쫌 많이 좋아하는 것 같....ㅋㅋㅋㅋ ❤️

 

#

아 근데 표지 진짜 넘나 예쁜 것 같아요. 색 조합 짱이고. 타이핑 디자인도 👍X3